▶ 나로호 오후 발사…최종점검 '이상무'
나로호가 오늘(9일) 오후 5시 발사됩니다. 나로호에 대한 최종점검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조사위, '향응 검사' 10명 징계 요구
진상조사위원회는 박기준 지검장, 한승철 부장 등 검사 10명에 대해 향응 수수 혐의로 징계를 요구했습니다. 7명은 인사조치, 28명은 엄중경고를 권고했습니다.
▶ 여권 단체장 "4대강 중단 안 돼"
김범일 대구시장 당선자와 김관용 경북지사 당선자는 공동 성명서를 내고 4대 강 사업의 중단없는 추진을 거듭 요구했습니다.
▶ 김무성 "개헌 논의, 세종시 속도조절"
김무성 여당 원내대표는 국회 대표연설에서 "6월에 특위를 만들어 개헌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세종시 수정안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5월 취업자 전년대비 58만 명 증가
5월 취업자가 일년 전에 비해 58만 6천 명이 늘었습니다. 취업한파가 풀리기 시작했다는 기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 '여중생 성폭행' 김길태 사형 구형
검찰은 여중생을 납치해 성폭행하고살인한 혐의로 기소된 김길태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김길태는 끝까지 범행을 부인했습니다.
▶ 감사원 내일 '천안함 대응 조사' 발표
감사원이 내일 천안함 침몰과 관련한 군의 대응에 대해 감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다음주에 대규모 문책성 군 인사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서비스기업 수출 지원 3조원 확대
정부는 서비스업에 대해 2013년까지 3조여 원의 수출자금을 지원하는 등 서비스산업 활성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