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 제공. |
경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은 IPS벤처스와 함께 대구 소재 대학생, 대학원생 대상 창업팀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 KNU Packman-X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망 창업팀의 지역 정착, 창업생태계 활성화, 미래 성장을 이끌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IR 데모데이에서 대상 등 총 3개 팀을 선정해 1,000만 원 내외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또, 수상 기업에게는 2박 4일간의 해외 연수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APU 대학교, UKM 대학교, MIGHT(첨단과학기술진흥원) 등 주요 창업 기관 및 대학을 방문하고 현지 창업 전문가들과의 교류 및 스타트업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부여했습니다.
2025 KNU Packman-X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대구 지역 내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피칭 교육, 해외 진출 지원, 투자 연계, IR 데모데이
경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 관계자는 “2025년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창업 생태계의 발전과 유망 기업 발굴에 힘쓰겠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업팀이 지역과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동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