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도 끝났고 곧 겨울 방학도 시작된다. 꼼꼼히 살펴보면 숨어 있는 할인 혜택이 많다. ‘야놀자’에서는 숙박비를 할인해주는가 하면 춘천시는 수험생에게 시티 투어 버스 무료 탑승권과 연계 관광지 할인권을 제공한다.
[※기사 내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입니다]
춘천시, 수험생 대상 시티투어 무료 탑승 이벤트
강원 춘천시는 연말까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시티투어 무료 탑승권을 제공한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은 춘천역 관광안내소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시티투어 무료 탑승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수험생과 동반 시 50% 할인 혜택을 준다. 춘천시티투어와 연계된 주요 관광지 입장료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춘천시의 시티투어는 올해부터 순환형과 테마형 병행 운영하고 있다. 버스는 매일 오전 10시 25분부터 30분 사이 춘천역 1번 출구 시티투어 탑승장에서 출발한다. 테마형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순환형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한다.
야놀자 × 한국관광공사 가성비 숙소를 4만 원이나 싸게
야놀자 플랫폼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각 지역 우수 숙소를 대상으로 최대 4만 원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월 10일까지 ‘지역 우수 가성비 숙소’ 전용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격, 서비스, 안전성 등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정된 고품질 숙소 200여 곳을 소개한다. 투숙일을 기준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적용할 수 있는 최대 4만 원의 선착순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숙박을 할 수 있다. 제휴카드나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최대 5,000원까지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숙소 묶음 예약 시 KTX는 최대 20%, 고속버스는 5%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역 우수 숙소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한국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프로모션도 이어지는데, 투숙 후 기획전 페이지에서 바로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글과 사진 최갑수(여행작가)]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58호(24.12.10)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