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오늘(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디자인전략회의 2024'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디자인의 현재를 점검하고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그룹 차원에서 디자인 전략 회의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롯데는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 강화 로드맵을 공유하는 '디자인전략회의 2024'를 14일 개최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과 이돈태 롯데지주 디자인전략센터장(왼쪽 두 번째)이 롯데 디자인의 미래라는 주제로 마련된 전시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 사진 = 롯데지주 |
회의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각 사업군 총괄대표 및 계열사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고, 이돈태 디자인전략센터장이 그룹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원칙을 발표했습니다.
롯데그룹이 회의에서 공개한 디자인 철학은 '일상에서 일생으로의 공감(Empathy, From day to lifetime)'입니다.
고객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한다는 그룹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일상 경험에서 시작해 일생까지 확장하겠다는 의미라며, 그룹이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 영역의 경계를 뛰어넘어 롯데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나침반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디자인 철학을 구축했다고 롯데는 설명했습니다.
↑ 신동빈 롯데 회장 / 사진 = 롯데 |
또 이번에 정립한 디자인 철학은 2025년
롯데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고 그룹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자리"라며 "롯데 디자인 철학을 통해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