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사이트 캡처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역 한 지문에 나온 인터넷 주소 링크가 엉뚱하게도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를 안내하는 사이트로 연결돼 논란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지가 공개된 이후 누군가가 해당 인터넷 주소를 해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14일) 교육계에 따르면 이날 치러진 2025학년도 수능 국어 영역 선택과목 '언어와 매체' 40∼43번 지문에 적힌 사이트를 인터넷에 입력하면 문제지에 적힌 취지와는 다른 집회를 안내하는 문구가 보이는 창이 열립니다.
이 지문은 인터넷 방송 채널을 운영하는 '푸근'이 공학 박사 '전선'을 초대해 플러그와 콘센트의 국가별 규격이 왜 다른지 설명을 듣는 내용을 대화 형식의 글로 담고 있습니다.
대화 글에서 푸근은 마지막에 '플러그와 콘센트'의 발명과 변화 과정이라는 자료를 올리면서 링크 주소도 함께 올립니다.
이 링크는 'https://'로 시작되는 짧은 주소입니다.
이 링크 주소를 직접 입력해 들어가 보면 페이지에 큰 글자로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라며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제3차 국민 행동의 날'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밑에는 '2024.11.16(토) 16시30분 광화문앞 대로'라며 시간과 장소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확인하고 있다"며 "출제 당시 확인할 때는 그게 없었다. 문제가 공개된 후 누군가 악의적으로 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응책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관련 내용을 확인 중이라면서 "평가원에서 링크가 연결되지 않게 조치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사진=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역. |
[김유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mikoto23062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