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해 현지시각 8일부터 10일까지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뉴욕한국문화원 청사 1층에서 한강을 주제로 한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신라면을 먹고 있다. / 사진 = 농심 |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뉴욕한국문화원이 진행해 온 'It’s time for K-Cultu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는 농심과 함께 K푸드를 중점으로 기획됐습니다.
↑ 뉴욕한국문화원 청사 1층에서 한강을 주제로 한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신라면을 먹고 있다. / 사진 = 농심 |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은 미국 뉴욕 한복판에 서울 한강공원 분위기를 구현해 한국의 문화와 감성을 녹여낸 행사입니다.
↑ 농심 신라면 푸드트럭이 뉴욕 주요 명소를 방문하고 있다. / 사진 = 농심 |
뉴욕 맨해튼 뉴욕한국문화원 청사 1층에서 MZ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한강의 편의점 문화를 체험하고, 즉석조리기를 활용한 '한강 신라면'을 맛볼 수 있고, 대형 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해 실제 한강에 방문한 느낌으로 신라면을 즐기는 이색 체험이 가능하다고 농심은 설명했습니다.
↑ 농심 신라면 푸드트럭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미국 현지 소비자들 / 사진 = 농심 |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 원장은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한강은 K컬처 팬들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뉴욕 MZ세대가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문화의 용광로로 알려진 뉴욕 중심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신라면으로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농심 신라면 푸드트럭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미국 현지 소비자들 / 사진 = 농심 |
이와 함께 농심은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신라면 푸드트럭이 워싱턴스퀘어파크, 뉴욕대학교, 타임스퀘어 등 뉴욕 주요 명소를 누비며 신라면을 홍보하는 'SHIN RAMYUN Food Truck' 행사를 진행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