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요리경연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왼쪽)와 CU가 출시하는 ‘밤 티라미수 컵’. /사진=BGF리테일 제공 |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유통업계가 관련 상품 개발에 분주한 모양새입니다.
어제(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흑백요리사에 ‘나폴리 맛피아’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한 권성준 셰프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권 셰프가 직접 상품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속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한 메뉴 '밤 티라미수'의 맛을 구현했습니다.
편의점 CU는 ‘밤 티라미수 컵’을 이날부터 포켓CU 앱을 통해 예약 판매해 단 20분 만에 준비된 물량 2만개를 모두 완판했습니다. 1초에 약 17개씩 팔린 셈입니다. 이는 CU가 포켓CU 앱을 통해 예약 판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맛이 너무 궁금하다","CU 정말 열일하네요 빨리 먹고 싶다","품절대란 나서 구하기 어려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내놨습니다.
[김유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mikoto23062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