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배달 메뉴와 매장 메뉴 가격이 다른 '이중가격제'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지했습니다.
↑ 서울 시내 한 맥도날드 매장. / 사진 = 매일경제 |
오늘(25일) 맥도날드 측은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 내 매장별 페이지에서 "배달 시 가격은 매장과 상이하다"는 안내문을 넣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일부 외식업체나 배달앱이 배달 메뉴와 매장 메뉴의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아 소비자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맥도날드도 배달 가격과 매장 가격이 상당히 다른 편인데, 빅맥세트 가격의 경우엔 배달을 시키면 개당 8,500원, 매장에서 먹으면 7,200원으로 1,300원 차이가 납니다.
4인 가족이 집에서 빅맥세트 4개를 배달 주문하면 5,200원을 더 지불해야 하는 셈입니다.
빅맥세트 매장 가격과 배달 가격 차이는 3년 전 1,000원이었는데 300원 더 벌어졌습니다.
↑ 사진 = 롯데리아 제공 |
한편, 맥도날드외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장도 이중가격제를 시행 중입니다.
롯데리아는 어제(24일)부터 배달 메뉴 가격을 올려
KFC는 지난 3월 이중가격제를 다시 도입했습니다. 파파이스도 지난 4월 제품 가격 인상과 함께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 메뉴 가격보다 높게 책정했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