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에 선보인 '새로'가 지난 7월 출시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평균 약 58만 병이 팔린 셈으로, 한 병의 높이가 20.5cm인 '새로' 4억 병을 누이면 서울에서 부산(430km)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 바퀴 돌고도 남는 거리가 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 새로, 새로 살구 이미지 / 사진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는 '새로'가 국내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제로 슈거 소주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배경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또 새로의 앰배서더인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 등을 꼽았습니다.
↑ 새로 살구 이미지 / 사진 = 롯데칠성음료 |
또 지난 4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해 선보인 '새로 살구'는 저도주와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덕분에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지난해 9월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새로 팝업스토어 / 사진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가 2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