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가수 겸 배우 셀레나 고메즈. /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
미국에서 배우이자 가수로 활동하며 큰 성공을 거둔 셀레나 고메즈(32)가 젊은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현지시간 6일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고메즈는 현재 보유한 자산 가치가 13억달러(약 1조7천400억 원)로 평가되면서 처음으로 이 매체의 억만장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블룸버그는 고메즈의 친한 친구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주로 음악 저작권과 공연 수입으로 부를 쌓은 것과 달리, 고메즈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막강한 영향력과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부를 축적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고메즈의 전체 자산 가치에서 81%를 차지하는 것은 화장품 브랜드 '레어 뷰티'(Rare Beauty) 지분입니다.
2020년 출시된 이 화장품 브랜드는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고메즈가 회사 설립에 참여하는 등 주요 역할을 한 점 등을 근거로 51%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셀레나 고메즈. /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
고메즈는 지난해 라디오 인터뷰에서 "단순히 내 이름을 넣은 어떤 것 이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며 "나는 이 제품이 훌륭하기를 바랐고, 메이크업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시장분석업체 피치북에 따르면 레어 뷰티의 연 매출은 지난해 3억 5천만 달러(약 4천688억 원)에 달했습니다.
고메즈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고메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현재 4억 2천400만 명으로, 그보다 팔로워가 많은 사람은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밖에 없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이런 영향력 덕분에 고메즈는 루이뷔통, 코치 등 명품 브랜드와 광고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고메즈는 7세에 TV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데뷔해 10대 시절 디즈니 채널 시트콤 '우리가족 마법사'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솔로 가수로도 활동하면서 팝 무대와 할리우드에서 동
그래미상 후보에 2차례나 올랐고, 2021년부터 출연한 TV 코미디 드라마 시리즈 '아파트 이웃들이 수상해'(Only Murders in the Building) 등으로 연기 면에서도 호평받으며 올해 에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있습니다.
[조수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yeonjoma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