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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사태 영세업자에 5,600억 원 지원…PG사들 결제취소 재개

기사입력 2024-07-29 19:00 l 최종수정 2024-07-29 19:56

【 앵커멘트 】
정부가 티몬·위메프로부터 판매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해 5,60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결제 취소를 중단했던 결제대행사들도 오늘부터 다시 결제취소를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길기범 기자입니다.


【 기자 】
티몬 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파악한 정산 지연 금액은 2,100억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는 지난 5월 기준으로 6,7월 금액까지 합하면 두 업체가 판매업체에 지급해야 할 돈은 1조 원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두 달 넘게 정산이 밀린 영세 판매업체들과 소상공인들은 줄도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도 2차 TF 회의를 열고5,600억 원의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2천억 원과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기업은행 저리대출 3천억 원 외에 세정 지원도 이뤄집니다.

▶ 인터뷰 : 김범석 / 기획재정부 1차관
- "종합소득세, 부가세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하고 부가세 환급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세정지원도 추진합니다."

티메프 사태 이후 카드결제 취소를 중단했던 결제대행업체, PG사들도 카드사에 이어 결제 취소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다만, 민원이 몰리고 있고 중복 환불이나 실제 배송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하는 만큼 환불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PG사 관계자
- "중복 환불 같은 걸 막으려면 티몬·위메프 쪽에 한번 또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거든요. 어느 정도 소요가 될 거라고 좀 말씀드리기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금융당국은 PG사 대부분이 대기업 계열사이고 자본금도 많아 PG사로 피해가 확산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N 뉴스 길기범입니다. [road@mbn.co.kr]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영상편집 : 송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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