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All in AI'를 공개했습니다.
↑ LG유플러스는 2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All in AI’를 공개했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이 B2B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 = LG유플러스 |
'All in AI'는 B2B 사업을 전개하는 데 있어 ▲인프라 ▲플랫폼(생성형 AI) ▲데이터 등 기술 혁신에 집중해 AI 응용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전략으로, 이를 통해 ▲기존 B2B 사업의 AI 전환 ▲AI 신사업 진출 ▲AI 인프라 매출 확대를 성공적으로 달성해 B2B 사업에서 AI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LG유플러스는 소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AIDC, 온디바이스 AI 등 'AI 인프라' 사업 및 'AI 신사업'과 더불어 ▲AICC(AI 컨택센터) ▲기업 커뮤니케이션 ▲SOHO(소상공인) ▲모빌리티 등 4대 'AI 응용 서비스'를 통해 B2B AI 사업 매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Q&A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왼쪽부터) LG유플러스 구성철 유선사업담당, 정영훈 기업AI/DX사업담당(상무), 권용현 기업부문장(전무), 박성율 기업사업그룹장(전무), 전병기 AI/Data기술그룹장(전무), LG AI연구원 최정규 Language Lab장(상무) / 사진 = LG유플러스 |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All in AI'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