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7조 2,067억 원, 영업이익 471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 영업이익은 245%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는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방문 고객 수를 늘린 것이 실적 개선의 주요인이라며, 이커머스의 지속적 확장에도 이마트 방문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만 명(2.7%) 늘어나며 오프라인 유통 강자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 서울 중구 순화동 이마트 본사 / 사진 = 이마트 |
이마트는 올해 들어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가격 리더십 재구축에 나섰고, 직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독보적인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는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객들의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점포 리뉴얼도 매장 방문 유인과 체류 시간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