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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녀가 빵 대신 '이것'을...이탈리아 광고 '신성모독' 논란

기사입력 2024-04-11 08:33 l 최종수정 2024-04-11 08:39

논란 빚은 이탈리아 아미카 TV 광고 / 사진=아미카 TV 광고 캡처
↑ 논란 빚은 이탈리아 아미카 TV 광고 / 사진=아미카 TV 광고 캡처

가톨릭 수녀들이 성찬식에서 빵 대신 감자칩을 먹는 모습을 담은 이탈리아 TV 광고가 논란 끝에 방송 중단 명령을 받았습니다.

현지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이탈리아 광고자율규제기구인 IAP는 지난 9일(현지시간) 아미카 감자칩 TV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습니다.

문제 광고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과자 브랜드인 아미카의 30초짜리 영상으로, 원장 수녀가 성찬기에 빵 대신 감자칩을 채워 넣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성체는 예수의 몸을 상징하는 빵으로, 신자들이 두 손으로 받고 씹지 않고 녹여 먹어야 할 정도로 신성시합니다.

이 광고는 가톨릭 TV 시청자 협회인 아이아르트(Aiart)와 일부 시청자들에게 거센 비판을 받았습니다.

조반니 바조 아이아르트 협회장은 "이 광고

는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이탈리아 광고자율규제기구는 '상업적 광고는 도덕적, 시민적, 종교적 신념에 상처를 줘서는 안 된다'는 이유를 들어 이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습니다.

[윤도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oloopp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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