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피습' 민주당 이재명 대표, 수술 뒤 회복 중…이 시각 서울대병원

기사입력 2024-01-03 08:00 l 최종수정 2024-01-03 08:20

【 앵커멘트 】
부산 가덕도 신공항 단지를 방문했다가 피습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대 병원에서 수술 뒤 회복 중입니다.
이 대표가 수술을 받은 서울대병원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서 현재 상황 알아봅니다.
민지숙 기자, 현재 이재명 대표 몸 상태는 어떻습니까?


【 기자 】
어제 오후 긴급 수술을 받은 이재명 대표는 지금 이 시각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입니다.

이 대표는 마취에서 깨어나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면회가 가능한 상황은 아니라고 합니다.

민주당 관계자는 또 언제부터 면회가 가능할지도 현재로선 알 수 없다고 전했는데요.

어제 이 대표는 흉기에 찔리면서 크게 손상된 목 안쪽 정맥의 혈관을 재건하는 수술을 2시간 넘게 받았습니다.

병원 앞에는 경찰 병력과 이재명 대표 지지자 몇몇이 밤새 자리를 지켰는데요.

김부겸 전 국무총리도 오늘 오전 병원을 찾아 이 이 대표를 위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잠시 뒤인 10시 30분부터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피습 사건에 대한 당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인데요.

이 자리에서 홍익표 원내대표가 이 대표의 수술 경과와 어제 사건 경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 당직자와 최고위원 등 관계자는 의총을 마친 뒤 오후에 병원을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대병원에서 MBN뉴스 민지숙입니다.

영상취재: 김석호 기자
영상편집: 양성훈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