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하이픈 제이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온미남·온미녀 아이돌’ 1위 |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11월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2주간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온미남·온미녀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온미남, 온미녀’ 아이돌은 따뜻하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풍기는 미남과 미녀를 나타내는 말이다. 칼바람이 매섭게 휘몰아치는 겨울, 추운 날씨를 따뜻하게 데워주는 햇살처럼 따뜻하고 부드러운 외모로 설렘을 유발해 팬심을 사로잡는 ‘온미남·온미녀’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월드 와이드 K-POP 아이콘’ 엔하이픈의 제이크가 총 67.33%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온미남·온미녀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그룹 엔하이픈의 제이크는 데뷔 전 서바이벌 프로그램 ‘I-LAND’에 혜성처럼 등장해 탄탄한 보컬과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수려한 비주얼로 글로벌 K-POP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제이크는 시원하고 또렷한 이목구비로 귀공자 아우라를 발산하는 엔하이픈의 비주얼 멤버이다. 남성미가 느껴지는 굵은 얼굴선과 이에 대비되는 부드러운 인상이 특징이다. 활짝 웃을 때 휘어지는 두 눈은 순수한 인상과 소년미를 더욱 부각시켜 글로벌 K-POP 팬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킨다. 엔하이픈의 멤버들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순수하고 다정한 성격 역시 제이크의 입덕포인트이다.
완벽한 ‘온미남’의 조건으로 팬들을 매료시킨 제이크는 엔하이픈의 ‘Polaroid Love’의 활동 당시 도입부 파트를 담당해 특유의 발음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았다. 또한 엔하이픈의 ‘SHOUT OUT’ 작사 참여하며 무궁무진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제이크가 속한 그룹 엔하이픈은 영향력 있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를 역주행 중이다. 지난 11월 발매한 미니 5집 ‘ORANGE BLOOD’는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18위에 자리했다. 또한 ‘월드 앨범’ 2주 연속 3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4위, ‘톱 앨범 세일즈’ 18위, ‘아티스트 100’ 차트 97위에 엔하이픈의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했다.
엔하이픈 제이크에 이어 위아이(WEi)의 김요한이 2위를 차지했다. 김요한은 ‘커다란 댕댕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생활 애교가 많은 강아지 같은 성격으로 추위에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12월 28일까지 ‘2024년의 주인공! 용띠 아이돌’을 주제로 별별 랭킹 투표를 진행중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