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략적 MOU를 체결한 T1과 OP.GG. 사진=OP.GG, T1. |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 T1 e스포츠 아카데미가 OP.GG가 운영하는 게임 전문 강의 온라인 플랫폼 Gigs.op.gg와 함께 아카데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맺었습니다.
7년 만에 세계 정상에 복귀한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아카데미 출신인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과 함께 월즈 우승을 차지하며 성공적인 아카데미 운영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MOU로 T1은 아카데미의 운영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OP.GG 게임 강의 플랫폼인 Gigs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OP.GG는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으로, Gigs는 1만 개 이상의 누적 강의 후기를 보유한 게임 강의 플랫폼입니다. 이번 협업으로 Gigs는 은퇴한 프로 선수, 프로 감독, 코치진 등이 전문적인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시장을 확장시켜 e스포츠 생태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프로 구단들이 직접 운영하는 아카데미 사업도 브랜드관을 통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윤정호 T1 게임운영부서장은 " T1 아카데미는 이번 협업으로 지역의 제약을 받지 않고 아카데미의 강의를 수강하고 싶어 하는 모든 수강생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양질의 온라인 수업을 통해 유망주 발굴 및 일반 게이머들의 게임 실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강은 OP.GG 사업전략 셀장 역시 "T1 아카데
T1 아카데미와 Gigs는 오는 20일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의 ‘꼬마’ 김정균 감독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T1A x Gigs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