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수도권은 오늘 아침까지 강원도와 충북 북부, 경북 지역은 낮까지 비가 내리겠고요. 영동 지역에는 최고 60mm, 경북 동해안에도 최고 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또, 동해안을 따라서는 우박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오늘 아침도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있습니다. 특히, 영남 내륙 곳곳에는 가시거리가 100m도 채 되지 않는 곳이 있고요. 현재 광주와 대구는 공기까지 탁해 시야가 더욱 답답합니다.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오늘 오전까지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위성>그래도 오후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점차 대기질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고요. 해안가와 강원 산지, 제주에서는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2.9도, 안동 9.5도로 어제 아침보다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강릉 17도, 서울과 대전 19도, 대구는 20도로 어제보다 2도에서 많게는 7도 정도 낮겠습니다.
<주간>주말에는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다만, 큰 일교차는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안개 #초미세먼지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