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조 칼군무돌 틴탑이 돌아왔다. 사진=천정환 MK스포츠 기자 |
4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틴탑의 새 앨범 ‘TEEN TOP [4SHO](틴탑 [포슈어])’가 공개됐다.
‘TEEN TOP [4SHO]’는 새 앨범 그 이상의 의미가 담겼다. 긴 공백기 끝 팬들 곁으로 돌아오는 뜻깊은 시간이자, 4인조 재편 후 첫 선보이는 앨범이기 때문이다.
천지는 “네 명의 멤버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당연하고 확실하다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휙’은 펑키한 트랙에 브라스가 이끄는 신나는 곡이다. 히트 작사가 서지음을 필두로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의 음악을 만든 Josef Melin(조세프 멀린)이 참여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잠시 쉼표를 찍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휙 (HWEEK)’과 함께 라면 잠시라도 일탈을 만끽하는 자유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La, la, like it la, la, la, like it like it / La, la, like it la, la, la, like it like it의 반복되는 가사가 입에 맴돈다.
특히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타이틀곡 ‘훅’은 듣는 내내 내적 댄스를 유발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여기에 바쁜 일상 속 쉼을 강조하는 재치 있는 가사까지 더해 2023년 여름을 대표할 ‘틴탑표 휴가송’이 완성됐다.
이를 입증하듯 뮤직비디오 속 틴탑은 스포츠카로 해변도로를 질주하며 시작부터 시원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또한 비행기 앞에서 안무를 선보이며 떠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한다.
더불어 햇살이 쏟아지는 바닷가에서 물놀이하고 천진난만하게 뛰어다니는 모습이 함께 휴가를 가고 싶게 만든다.
↑ 틴탑 컴백, 원조 칼군무돌 틴탑이 돌아왔다. 사진=천정환 MK스포츠 기자 |
여기에 실시간으로 렌더링한 3D 공간을 LED월에 투영해 배우와 배경을 동시 촬영하는 기술을 이용해 뮤직비디오를 와성했다. 이 덕분에 고퉐리리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더해져 듣는 리스너들에게 오감 만족까지 충족시켜 줬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타이틀곡 ‘휙(HWEEK)’을 비롯해 이지리스닝의 팬송 ‘NEXT YOU(넥스트 유)’, 팬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재녹음곡 ‘니가 아니라서 2023(Missing You 2023)’, 원곡 속도를 빠르게 조정한 ‘휙’ 스페드 업(Sped Up) 버전
니엘은 ‘휙’ 스페드 업(Sped Up) 버전에 대해 “에어로빅 하거나 운동할 때 사용하기 좋은 버전”이라고 소개했고, 베일을 벗은 결과 원곡과 다른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한편 틴탑은 오늘 15일, 16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