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오늘도 황사가 잔류하면서 온종일 공기질이 탁하겠고요. 황사는 금요일과 토요일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차츰 해소되겠습니다.
<3>한편, 비가 내리기 전까지 건조한 대기도 비상입니다. 대기의 메마름은 더욱 심해졌는데요. 서울 전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졌고요. 대구와 동해안 지역은 건조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영동 지역을 중심으로 오늘 오후까지 바람도 강하게 부니까요. 불씨관리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4>반짝 꽃샘추위는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누그러지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5.8도로 다소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낮에는 20도까지 오르면서 포근함이 감돌겠고요. 내일은 기온이 더 올라 따뜻하겠습니다.
<위성>이 시각 위성 영상입니다. 현재 하늘 자체는 맑게 드러나 있는데요. 오후부터는 구름의 양이 늘어나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1.7도, 안동은 3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대전 23도, 광주와 대구는 24도까지 오르면서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비는 내일 오전 제주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남부지방에 밤사이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모레 낮이면 대부분 잦아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황사 #미세먼지 #일교차 #건조특보 #굿모닝MBN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