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봉투 보고 놀라 울음 터트려
↑ 롯데제과가 고객에게 보낸 부의 봉투/사진=연합뉴스 |
롯데제과가 제품에 불만을 표시한 고객에게 부의 봉투를 보내 논란이 됐습니다.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가정주부 A씨는 지난 11일, 인근 편의점에서 롯데제과의 과자 '빼빼로'를 구매했습니다.
짱구 캐릭터가 그려진 빼빼로와 그 속에 든 스티커를 갖고 싶었던 그는 짱구 빼빼로를 박스째 샀습니다. 그러나 해당 박스 안에는 짱구 빼빼로가 아닌 다른 빼빼로 제품들이 들어있었고 스티커도 없었습니다.
A씨는 편의점을 통해 롯데제과 담당자와 연락이 닿았습니다. 롯데제과 담당자는 스티커를 따로 보내주겠다고 답했으며 지난 17일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박스를 열어보고 놀라 울음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자신이 원했던 캐릭터 스티커들이 부의 봉투에 들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A씨는 "봉투를 보자마자 무서웠고 소름이 돋아 손이 떨렸다. 민간신앙을 믿는 편이라 나중에는 울분이 느껴지기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최근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쳐 수술받고 병원 치료 중이었습니다. 그 때문에 부의 봉투를 보고 더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처음 롯데제과 담당자로부터 편의점에 직접 가 제품을 교환하라는 연락을 받았을 때 몸이 아파 움직이지 못하는 사정을 이야기했었다고 합니다. A씨의 남편은 롯데제과 측에 "다리를 다친 상황이란 걸 알면서 부의 봉투를 보낸 건 죽으라는
롯데제과 담당자는 악의 없는 실수였다며 "고객에게 사과드린다. 무지 봉투를 사용한다는 게 제대로 확인을 못 해서 발생한 일이다. 스티커 여분이 있어 고객의 요청을 들어주려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소비자를 직접 만나 마음 상하게 한 점을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