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종교부 및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 방문단이 지난 17일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사이버한국외대] |
24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종교부 및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 방문단은 지난 17일 이 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사이버한국외대와 인도네시아 종교부 산하 'IAIN 샤이크 누르하치' 대학 간 교류 협력을 위한 견학 목적으로 마련됐다.
방문단에는 야쿳 콜릴 코우마스 인도네시아 종교부장관 등 20여 명의 인사가 포함됐으며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을 비롯해 진정란 입학처장, 임영호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과 환담을 나눴다.
방문단은 먼저 양측간 공동 연구와 협업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고, 사이버한국외대의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살펴본 후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견학했다. 오찬 후 이어진 오후 일정에서 방문단은 사이버한국외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재학생들과 만나 학생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본 방문으로 사이버한국외대를 한국 원격교육 시스템의 모델로서 인도네시아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추후 교류에 대한
한편 이번 방문단에는 코우마스 장관을 비롯해 무하마드 알리 라마다니 인도네시아 종교부 특별사절단, 수만따 하심 셰흐 눌자티 이슬람 연구소 소장,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의 젤다 울란 카르티카 부대사 및 고곳 수하르워토 교육 담당관 등이 포함됐다.
[문가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