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의 ‘에이닷티비(A. tv)’ 광고 / 사진=SK텔레콤 유튜브 캡처 |
SK 텔레콤이 오늘(26일)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 메인 광고 모델로 가상인간 '나수아'를 발탁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가 버추얼 휴먼을 광고모델로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SK텔레콤이 내놓은 버추얼 휴먼의 이름은 '나수아(SUA)'입니다.
'나수아'는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인공지능형 가상 인간으로 국내 최초로 실시간 인터렉티브가 가능하며 얼굴, 목소리 등 가상인간 광고모델의 모든 요소를 인공지능으로 제작했습니다.
'나수아'는 SK텔레콤 전속모델인 장원영과 친구 사이로 광고에 등장해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인 '에이닷티비(A. tv)'의 주요 기능을 전달합니다.
에이닷티비는 고객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바탕으로 채널이나 프
SKT는 "에이닷티비의 AI 요소를 부각하기 위해 실제 인간 모델과 버추얼 휴먼이 동시에 나오는 설정이 적합하다고 판단해 나수아를 기용하게 됐다"며 “앞으로 회사 서비스와 광고 등 전반에 AI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