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새로'를 오는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처럼과 달리 과당을 쓰지 않고 효소처리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스테비올배당체 등 감미료를 넣은 게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도 처음처럼보다 0.5도 낮은 16도로 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MZ세대의 소비 문화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표시제를 앞두고 칼로리 등
녹색이 아니라 도자기를 닮은 투명병에 담아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 전설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 '구미호'를 브랜드 캐릭터로 선정해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향후 구미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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