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롯데칠성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 14일 출시

기사입력 2022-09-01 11:28


롯데가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를 내놓는다.
1일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새로'를 오는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처럼과 달리 과당을 쓰지 않고 효소처리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스테비올배당체 등 감미료를 넣은 게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도 처음처럼보다 0.5도 낮은 16도로 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MZ세대의 소비 문화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표시제를 앞두고 칼로리 등

도 선제적으로 표시했다.
녹색이 아니라 도자기를 닮은 투명병에 담아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 전설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 '구미호'를 브랜드 캐릭터로 선정해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향후 구미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