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사진=천정환 MK스포츠 기자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6월 24일부터 2022년 7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456만 213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7만 4028개와 비교하면 10.4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박군, 정동원, 김희재, 장윤정, 영탁, 송가인, 나훈아, 홍진영, 장민호, 남진, 태진아, 진성, 은가은, 양지은, 설운도, 홍지윤, 김다현, 박서진, 김연자, 홍자, 김태연, 나태주, 강진, 금잔디, 박현빈, 주현미, 전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3,046 미디어지수 1,953,825 소통지수 1,800,405 커뮤니티지수 1,743,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20,50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9,593과 비교하면 18.50%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052 미디어지수 953,179 소통지수 1,193,557 커뮤니티지수 1,135,7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5,5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93,510과 비교하면 23.21% 하락했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0,477 미디어지수 697,392 소통지수 957,504 커뮤니티지수 957,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2,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20,248과 비교하면 22.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7만 4028개와 비교하면 10.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58% 하락,
이어 “2022년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광고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영웅시대, 연애편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95%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