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김인중 데이터히어로 대표(오른쪽)와 정두희 임팩티브AI 대표(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가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정보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데이터히어로] |
금융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히어로는 AI 기반 기업 경쟁력 향상 전문 스타트업 임팩티브AI와 금융정보 사업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임팩티브AI는 국내 정상급 AI 전문가인 정 교수가 대표로 재직하고 있는 AI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데이터히어로의 금융 빅데이터 분석 및 알고리즘 기술과 임팩티브AI의 AI 기술을 활용해 금융 정보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정부 연구 개발 과제를 함께 수행하기로 결정했다.
김인중 데이터히어로 대표는 "임팩티브AI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데이터히어로의 금융 정보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해 주가 예측 모델, 유사 그룹 분석, 비상장 기업 적정주가 계
데이터히어로는 금융 빅 데이터 분석과 AI 알고리즘 개발 전문 핀테크 회사로 미국 주식 분석 서비스를 개발해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금투, 한국투자 등 8개 증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