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품질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쿠쿠전자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 ▲고객유지율 ▲고객만족도 ▲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밥솥의 본질인 밥맛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쿠쿠만의 특허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밥솥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과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쿠쿠는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 특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2중 모션 밸브'를 개발해 밥솥에 탑재했다. 한 대의 밥솥으로 초고압과 고화력 IH 무압, 두 가지 압력으로 모든 종류의 밥을 완벽히 지을 수 있는 '트윈프레셔' 라인을 선보이며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적합하다. 고화력 IH 무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해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만들 때 밥과 재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 밥솥이 지난 40여 년 동안 밥솥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