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투시도 [사진 = 롯데건설] |
27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원당4구역을 재개발하는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동 전용 35~84㎡ 총 123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 35~59㎡ 629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하나로마트 및 원당시장,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도보통학거리에 성사초가 있고 성사체육공원과 성라공원, 마상근린공원 등 공원시설도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이번 사업장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번째 아파트로, 주변에 원당1구역과 원당2구역, 원당6·7구역(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 등 약 1만1000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지근거리에서 고양은평선(추진)과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이 운행하는 고양시청역(추진)도 계획돼 있다.
고양은평선은 서울도시철도 6호선 새절역을 출발해 창릉 신도시를 지나 고양시청까지 13.9㎞의 광역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식사트램은 '식사역~고양시청~대곡역'을 잇는 노선이며, 고양시청역에서는 고양선으로 대곡역에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경의중앙선·3호선·대곡소사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교외선은 경기 고양 능곡에서 양주 장흥을 거쳐 의정부역까지 연결하는 총 길이 32.1㎞의 노선이며, 2024년 6개역(대곡·원릉·일영·장흥·송추·의정부)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은 여러 지역으로 떨어져 있는 고양시의 부처들을 한곳으로 이전하는 프로젝트로 총사업비와 연면적이 각각 2950억원, 7만3946㎡에 달한다. 2025년 준공을 목표로 2023년 착공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작은 도서관이나 주민커뮤니티센터 등 편의시설도 함께 갖춰질 예정이다.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된 성사혁신지구 사업도 진행 중이다. 혁신지구 사업은 원당역 환승주차장이었던 부지를 활용해 주거·산업·행정·SOC(사회간접자본) 기능이 집적된
세대 내부에는 뉴캐슬 인테리어 스타일이 도입되며,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이라는 콘셉트의 조경 공간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