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박형준 부산시장과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박지원 하이브 대표는 24일 부산시청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방 의장과 박 대표가 직접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를 맡은 방탄소년단은 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홍보대사 활동 계획으로는 △방탄소년단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엑스포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특성 살린 유치 교섭 활동 진행 △BIE 현지 실사 진행 시 BTS 방탄소년단 멤버가 실시 대상 장소 직접 안내 △BIE 총회 경쟁 PT에서 홍보대사 역할 수행 △개최지 선정 투표일 현장에 참석하여 부산 개최를 지지하는 요청 메시지 전달 △디지털 홍보활동을 위한 영상 및 사진 촬영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홍보 영상 확산 등 파급력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 지난달 31일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 아시아인 혐오 범죄에 대한 대응을 논의하기 위해 초청된 방탄소년단(BTS)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박형준 시장은 "힘든 여건에서도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홍보대사를 흔쾌히 수락해 준 방탄소년단의 모든 멤버들과 하이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방탄소년단의 활동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박동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