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개 부문 720개 브랜드
만족도·신뢰도·충성도 항목
소비자 조사 후 전문가 심사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
매경미디어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헤쳐갈 국가 대표 명품 브랜드 33개를 선정해 지원합니다. 산업과 공공 부문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산업 브랜드 분야는 갤럭시S22(삼성전자), 골프존GDR아카데미(골프존GDR아카데미), 그랜저(현대자동차), 그린어블(포스코), 나보타(대웅제약), 더갤러리832(나이트프랭크코리아·현대건설), 디오스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LG전자), 롯데면세점(호텔롯데면세점), 리브넥스트(KB국민은행), 뱅뱅뱅&크크크(상상인금융그룹), 스마트저축은행(스마트저축은행), 승원팰리체(승원종합건설), 씨브이네트월패드(씨브이네트), 이알톤(알톤스포츠), 조성아 TM H 세럼스틱 허니프로틴(CSA코스믹), KGB포장이사(KGB), 하나금융TI(하나금융티아이), 하이리빙(하이리빙), 효성CMS(효성에프엠에스)를 선정했습니다.
공공 브랜드 분야는 국가R&D정보시스템(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나이스(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다함께돌봄센터(보건복지부), 단양황토마늘(단양군), 대덕e로움(대전시 대덕구), 바이코리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이언스올(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 식품안전나라(식품의약품안전처), 아이스탠스(산업연구원), 아파치·카파치·콜파치(농촌진흥청), 우리동네영웅(행정안전부), K-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한방바이오제천몰(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헬로!강원(강원도)을 선정했습니다.
↑ 출처 = 매경비즈 |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는 "우리는 코로나를 거치면서 한국 브랜드가 세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인지하게 됐다"며 "이제 한국은 세계 경제와 문화를 선도하는 그룹에 서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코로나를 거친 세계 경제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시상식은 오늘(2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립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소비자브랜드평가원이 공동으로 조사·평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인증제도입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