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4월 18일 종합뉴스 주요뉴스

기사입력 2022-04-18 19:20 l 최종수정 2022-04-18 19:28

▶ 저녁 단체손님 예약 이어져…관광지 '북적'
코로나 사태 이후 2년 넘게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스크 착용을 제외하고 모두 해제됐습니다. 기대와 우려 속에 식당과 관광지 등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고 빠른 일상 회복을 보였습니다.

▶ '검수완박' 강행…검찰총장, 대통령 면담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검수완박' 법안 처리를 위해 조금 전 법사위를 열고 법안 심사에 들어갔습니다. '검수완박' 입법 강행에 반대해 사직서를 낸 뒤 잠행 중이던 김오수 검찰총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면담했습니다.

▶ 매일유업 '끼임 사고' 사망…중대재해법 처벌?
매일유업 평택공장에서 일하던 30대 근로자가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졌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사고가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을 위반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단독] '원격제어 앱'으로 수억 빼낸 일당 검거
자녀를 사칭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 사람들을 안심시킨 뒤 돈을 빼간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휴대전화에 원격제어 앱을 설치하는 수법으로 4억여 원을 가로챘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한미 연합훈련 시작…북핵대표 대북제재 논의
한미 군 당국이 오늘부터 9일 동안 한반도 전쟁 상황을 가정한 컴퓨터 시뮬레이션 방식의 전반기 연합훈련에 돌입했습니다. 한미 북핵대표는 최근 북한의 잇따른 무력 도발과 관련해 새로운 대북제재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단독] 취임식에 천안함 유족 등 특별초청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다음달 10일 열리는 대통령 취임식에 천안함 유족들과 K9 자주포 폭발사고로 피해를 입은 장병을 특별 초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MBN이 단독 취재했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