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시스의 2인승 초소형 전기차 모델 'CEVO-C SE' |
쎄보모빌리티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2인승 초소형 전기차 모델 'CEVO-C'와 'CEVO-C SE'를 총 650대 판매하며 해당 부문 시장점유율 57%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까지 누적 1600대 이상의 초소형 전기차를 판매했다"며 "지난해 판매된 차량 중에는 특히 음식점, 도소매, 운수 및 운송 등 근거리 운행을 주로 하는 사업자의 비중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쎄보모빌리티는 2019년 출시한 첫 모델(CEVO-C)에 이어 국산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거리를 늘리는 등 성능을 개선한 CEVO-C SE를 작년 6월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한 게 시장에서 점유율을 굳히는 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CEVO-C는 2020년에도 초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당시 초소형 전기차 등급에서 적용하지 않았던 냉난방 공조장치를 도입하며 주목을 끌었다. 도심형의 세련된 이미지와 경제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출시 4년 차를 맞이한 쎄보모빌리티는 고객 중심의 품질 및 서비스 관리에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 안성에 3000평 규모 부지에 시설 면적 550평 규모로 물류·AS 센터를 건설 중이다. 오는 2월말 공사가 마무리되면 제품과 부품 수급이 원활해지는 등 수도권과 중부지역 정비 네트워크가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업계의 온라인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초소형, 경형 전기차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에는 신규 픽업트럭 출시 등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초소형, 경형 전기차 시장 강자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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