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이재명, "정치이익 위한 안보 포퓰리즘"…윤석열 겨냥

기사입력 2022-01-15 16:30 l 최종수정 2022-01-15 16:51
이준석에 "편 갈라 갈등 부추기며 정치적 이익 취하는 태도 정말 옳지 않아"

사진 = 연합뉴스
↑ 사진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오늘(15일) "정치적 이익을 위해 당리당략적으로 안보에 위해를 가하는 안보 포퓰리즘은 참으로 비난받아 마땅하고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후 춘천에서 열린 강원도 18개 시군 번영회장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국가의 역할 중에 가장 중요한 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안보"라며 "안보에는 여야, 정략이 없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최근 "주적은 북한", "선제 타격"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후보가 윤 후보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성별과 세대를 갈라놓는 전략이 옳지 않다고 비판하자 이 대표는 "본인이 생각하는

젠더관과 2030을 위한 공약과 정책을 내놓으면 되지 뭐 이리 말이 많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특정 정치인 발언에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다"면서도 "정치는 기본적으로 국민통합을 지향해야 하는데 편을 갈라 갈등을 부추기고 정치적 이익을 취하는 태도는 정말 배격해야 할 나쁜 정치풍토"라고 반박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