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성문 전 화천대유 대표와 천화동인 1호 이한성 대표 등을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화천대유가 로비를 했다는 이른바 '50억 클럽'의 실명도 공개됐는데 당사자들은 모두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 공수처, 박지원 입건…'김건희 의혹' 첫 구속
공수처가 고발 사주 의혹을 제보하는 데 개입한 혐의로 고발된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입건해 정식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 연루 의혹이 불거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관련자는 처음으로 구속됐습니다.
▶ 오늘 2,200명 안팎…"하루 확진 1만 명 대비"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200명 안팎으로 이틀 연속 2천 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당국은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명 수준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보고, 중환자 병상과 재택치료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미·중, 연내 화상 정상회담…관계 개선 주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연내 화상 정상회담을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정치와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충돌을 빚고 있는 양국이 갈등 관계를 풀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곳곳 흐리고 비…남부지방 오늘도 '늦더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을 중심으로 약한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영서와 충청 내륙, 남부 지방에는 출근길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내려앉겠고, 남부지방은 오늘도 한낮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