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천200명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7일째 네자릿수를 기록하는 것으로 정부는 확산세가 꺾이지 않으면 추가 방역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체조 여서정 동메달…우상혁 '육상 새 역사'
여서정 선수가 도마에서 동메달을 따내 한국 여자 체조 첫 올림픽 메달과 함께 아버지 여홍철과 국내 첫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습니다. 육상 높이뛰기 결선에 오른 우상혁 선수는 2m 35를 뛰어넘어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4위에 올라 한국 육상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 야구, 9회말 역전승…여자배구, 세르비아전
야구 대표팀이 도미니카공화국에 9회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오늘 이스라엘과 준결승 진출을 두고 진검승부를 펼칩니다. '숙적' 일본을 물리치고 도쿄올림픽 8강 진출한 여자 배구 대표팀은 오늘 세르비아와 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 김여정 "한미훈련 취소…통신선 확대 해석"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지난 3월에 이어 또 다시 한미연합군사훈련 취소를 요구했습니다. 김 여정은 통신 연락선 복원과 관련해도 남측에서 정상회담 가능성 거론 등 의미를 확대하고 있다며 경솔한 판단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곳곳 시간당 50mm…'찜통더위·열대야' 계속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대기 불안정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시간당 5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예상되는데 습도가 높아 폭염특보는 대부분 유지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