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00명대 후반에서 많으면 8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이나 지인 등 개별 접촉에 의한 감염 비율이 44.7%로 집계돼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노바백스 기술이전 연장"…군 장병 접종 시작
정부가 노바백스와 백신 기술이전 계약을 연장하기로 하고, 3분기까지 2천만 회분을 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30세 이상 장병 12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도 시작됩니다.
▶ 정진석 추기경 선종…"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정진석 추기경이 어젯밤 90세를 일기로 선종했습니다. 각막과 장기를 기증하고 떠난 정 추경은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라는 마지막 말을 남겼습니다.
▶ '횡령·배임 혐의' 이상직 구속…"증거 인멸 우려"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이 '횡령·배임 혐의'로 오늘 새벽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혐의 사실이 충분히 소명되고, 증거인멸이나 진술 회유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 일가, '이건희 상속' 공개…주식 배분 관심
삼성그룹 총수 일가가 오늘 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유산 상속과 사회공헌 내용 등을 공개합니다. 주식의 배분에 따라 지배 구조가 바뀔 수 있어 주식 상속 방안에 관심이 쏠립니다.
▶ 비 그치고 또 황사 유입…전국 미세먼지 '나쁨'
어제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오늘 아침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낮부터는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전국에 걸쳐 나쁨에서 매우 나쁨 단계까지 치솟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