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오스카 트로피를 품에 안자 그를 모델로 발탁한 광고주들도 활짝 웃었습니다.
오비맥주는 지난 23일부터 윤여정을 모델로 기용한 맥주 '올 뉴 카스'의 TV 광고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이 광고에서 윤여정은 "진짜가 되자", "자신에게 솔직해지자"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스카상에 베팅해 윤여정을 모델로 썼다기보다는 투명 병에 담긴 '올 뉴 카스' 제품의 심플함과 투명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로 윤여정이 떠올라 발탁한 것"이라면서도 "광고 방송 3일 만에 큰 상을 타게 돼 마케팅적으로도 매우 기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윤여정의 수상이 제품 판매에도 호재로 작용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윤여정이 등장하는 첫 티저 영상을 선보인 여성복 플랫폼 지그재그도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윤여정이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광고에 대한 반응이 워낙 좋았다"면서 "이번 수상에 힘입어 지그재그도 대중적인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지그재그는 윤여정을 모델로 발탁할 때 세련된 패션 감각과 늘 새로운 역할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모습에 주목했습니다.
지그재그를
광고업계에서는 윤여정이 지닌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광고 모델로 기용하려는 업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