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행복한경영,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12-14 13:26


권대욱 행복한경영 이사장(왼쪽)과 한광식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권대욱 행복한경영 이사장(왼쪽)과 한광식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직자와 중소기업간 인력 미스매칭 현상이 심각한 가운데 (사)행복한경영은 14일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와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먼저 전국에 분포돼 있는 134개 전문대학과 현지 중소·중견기업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지역 기업들과 특성화 전문대학의 전공 분야를 연계해 공장 자동화, 로봇 개발, AI·VR 등을 주제로 정부지원 사업을 개발 할 예정이다.
또 (사)행복한경영이 운영하는 행복한경영대학 수료 기업들과 전문대학 학생들을 매칭해 실질적인 혜택을 줄 예정이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취업 및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 외에도 분야별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전문대학 취업 및 진로 특강' '중소·중견기업 현장투어' 등 학생들에게 취업과 창업을 위해 실질적으

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권대욱 행복한경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 주요지역에 위치한 전문대학과 지역 기업들을 연계해 맞춤형 인재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