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출시 이후 론칭 6개월을 맞은 오노마는 기획부터 제조까지 신세계가 준비한 첫 K뷰티 제품이다. 오노마는 론칭 이후 11월 현재까지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에서 판매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 매출 3위를 기록했다.
고대 그리스어로 이름과 명성을 의미하는 오노마는 개인의 타고난 아름다움을 빛나게 해주는 에센셜 스킨케어 화장품이다. 각자 고유의 이름이 있는 것처럼 피부 역시 제각각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수분, 보습, 미백, 탄력 등 고민에 따라 맞춤형으로 골라 쓸 수 있는 6종류의 에센스가 대표 상품이다. 신세계백화점측은 오노마 출시 당시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남성들을 포함해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 없이 모든 소비자층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개했다.
피부자극이 적고 전 품목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효능을 검증한 안전하면서 혁신적인 제품이 특징이다. 각 피부 고민에 적합한 제품을 만드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판매 채널도 늘었다. 오픈 당시 시코르와 SSG닷컴에서만 판매하던 오노마는 현재 에스아이빌리지, JDC면세점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에서도 건강한 뷰티 바람이 불고 있다. 2017년 오픈 당시 1%에도 못미치던 비건 인증 제품은 5배가 늘었다. 현재 매출 역시 목표 대비 20%를 초과 달성하며 순항 중이다.
시코르 구로점의 경우 '그린 뷰티 존'을 신설해 친환경 제품만을 한데 모았다. 동물성 원료 성분을 배제하고 국내 혹은 해외 기관을 통해 비건 인증을
대표 상품으로는 클레어스 서플 프리퍼레이션 토너, 물들임 비건 그린 마일드 프레쉬 세럼스킨, 올리베리어 크림올 배리어 릴리프, 더비건글로우 마일드클렌저 등이 있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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