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첸 `문명의 충돌` 광고 [자료 출처 = KCC건설] |
앞서 KCC건설은 ▲2019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등 여러 광고제를 석권한 바 있다.
KCC건설이 이번에 수상하게 된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은 4년차 부부의 솔직한 고백으로 시작되는 광고다. "결혼한 지 4년 맞는게 하나도 없어요", "한 집에 사는게 이렇게 힘든 줄은 몰랐어요" 등이 대표 카피다.
현실 속 부부의 모습을 담아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일으켜 온에어 2개월만에 3500만 뷰가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부부는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갑자기 함께 살아가게 되는 일로 당연히 하나부터 열까지 다를 수밖에 없고 사소한 것들도 서로의 옳고 그름을 지적하며 충돌한다. 이런 모습을 두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