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18억원으로 전년 동기간대비 33%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 감소한 6513억원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식자재 유통 매출이 감소하고, 단체 급식 신규 수주 활동이 둔화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지난 2분기와 비교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 336% 늘었다.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였던 7~8월 외식업체 매출이 증가했고, 어린이집 신규 공급과 골프장 식음매출 회복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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