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조기업 우양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33억원으로 15% 늘어났으며 순이익은 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회사는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음료베이스와 HMR 제품의 판매량 증가를 꼽았다. 음료베이스의 경우 카페 프랜차이즈를 통한 판매량이 늘어났으며, 수익성이 높은 핫도그와 치즈볼 등의 해외 매출도 함께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우양 관계자는 "음료 베이스 매출 본격화와 주력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견고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며 "냉동 핫도그 수출과 HMR 라인업 다양화 등을 통한 실적 성장세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우양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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