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한솔홈데코, 국내 최초 마루 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 오픈

기사입력 2020-11-11 10:55


한솔그룹 계열사인 종합인테리어 자재 기업 한솔홈데코가 국내 최초로 마루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홈 인테리어 열풍과 인테리어 공사도 반셀프로 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반셀프 인테리어는 자신이 시공범위 및 제품을 선정하고 실제 기술적인 시공만 전문가에게 맡기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살릴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마루 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반셀프 인테리어의 정보 및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B2C 유통 채널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솔홈데코의 마루스토리는 종합적인 마루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직접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마루스토리'에서 마루 인테리어에 대한 종합 정보와 궁금한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마루제품의 종류별 특징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개성에 맞는 마루 시공 사례 등을 제공하여 소비자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실전 인테리어 팁과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제 인테리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반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과 철거 시 고려해야 할 것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처음 인테리어에 도전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한편, 마루 스토리는 구매 시 마루 공사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쇼핑몰에서 자재 비용을 결제한 후, 시공 완료 시 서비스 리더에게 시공비를 지불하면 된다. 마루스토리는 구매자에게 한솔홈데코가 보증하는 시공 전문가를 소개함으로써 소비자가 안심하고 인테리어 공사를 맡길 수 있도록 하는 '안심 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루스토리에서는 각 지역별로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는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에 대한 철저한 이력 관리를 진행하여 시공 평수를 속이거나 저품질 부자재를 사용하는 등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솔홈데코는 쇼핑몰 마루스토리의 오픈을 맞아 11일부터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마루스토리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며, 마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그 밖에도 한솔홈데코 인스타그램에서는 마루스토리 오픈 관련 내용을 SNS에 공유하고 응원 메세지를 남긴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오크밸리 리조트 숙박권, SK-II 화장품,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허재호 한솔홈데코 마케팅팀장은 "이번 쇼핑

몰 오픈을 통해 마루 인테리어 B2C 시장에서 소통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B2B 시장의 대리점 매출 확대도 달성할 것"이라며 "향후 마루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연관 제품 판매를 통해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