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세대별로 살펴 보면, 30대가 전체 회원의 절반 가량(49.5%)을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32.1%)와 20대(13.2%)가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5.2%를 차지했다. 또, 남성 회원의 비중이 높은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여성 회원의 비중이 75.3%를 차지해 남성(24.7%)의 약 3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symbol)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카드 디자인도 주요 인기요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으며,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은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내 5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현대카드는 응모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플래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한 기업에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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