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의 에어매트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22일 르노삼성은 기존 에어매트와 카 텐트에 이어 차박 캠핑을 보다 컴팩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심플 체어, 심플 테이블, 와이드 담요, 캠핑 행어, 우드 프린팅 텀블러 등 5개 차박 제품을 이번달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차박에 필요한 액세서리 매출은 코로나19 이전인 작년과 비교해 30배 정도 증가했다. 차박 열풍 전부터 판매해던 QM6 전용 에어매트와 카텐트는 작년 대비 각각 4.4배, 33배 증가했다.
QM6의 2열 시트를 접어 트렁크 공간까지 연결해 안락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에어매트는 185cm 이상의 신장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누울 수 있어 차박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에어매트와 함께 QM6 전용 르노 카 텐트의 매출도 작년대비 증가했다. 르노 카 텐트는 한정된 트렁크 공간을 극대화해서 최적의 공간 구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차량 후방의 트렁크 바깥쪽에 텐트를 설치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커넥션 타입의 텐트다.
↑ 르노삼성자동차의 카 텐트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지난 6월 출시한 XM3 전용 에어매트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XM3 전용 에어매트는 6월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0% 이상씩 판매실적이 증가하고 있다. 8월에 추가로 선보인 XM3 전용 카 텐트 또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5종의 차박 액세서리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한편 에어매트의 가격은 QM6용 11만5000원, XM3용 9만6800원이며, 르노 카 텐트의 가격은 34만원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