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보험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 상담서비스인 '보험 해결사'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과 상담시간은 카카오페이 채널 또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 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 후, 더 이상 상담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상담 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이전 상담 내역은 모두 삭제된다.
보험으로 간편히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선물 받은 사용자는 별도 결제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운동보험에 선적용된 '보험 선물하기'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UX(서비스 환경)도 개선되어 사용자 편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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