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지 모이스처 인 바디 5.0 바디 로션'과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크림'. [사진 제공=CJ올리브영] |
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주요 바디 보습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6% 증가했다. 랄라블라에서도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피부 보습 전용 상품의 매출이 22.4% 늘었다. 정전기 방지를 위한 헤어미스트류 매출도 11.8% 증가했다.
이는 긴 장마가 끝난 뒤 곧바로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건조해진 피부 관리를 위해 보디로션과 크림 등 보습 기능을 갖춘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 여성복 브랜드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쥬시 꾸뛰르의 외투 등 간절기 상품도 이달 1~4일 매출이 전년 동기간대비 36.3% 늘었다.
편의점도 계절 옷을 갈아 입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최저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한 지난달 20~24일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는 원컵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대비 121% 증가했다. 핫아메리카노(101%)와 립케어(60%), 스타킹(36%) 등 대표 동절기 상품도 판매가 늘었다.
상품들의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오전(7시~12시) 시간대가 38.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밤(18시~24시) 29.4%, 낮(12시~18시)이 19.5%로 그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봉지얼음과 컵얼음 매출은 60% 감소했다.
↑ CU 이색 호빵 시리즈. [사진 제공=BGF] |
CU는 마시는 두유를 호빵으로 재해석한 '삼육두유 호빵'을 출시했다. 삼육두유로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쑥떡쑥떡 호빵'과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일반 호빵(90g)대비 33% 큰 왕호빵(120g) 등도 이색 상품으로 선보인다.
쌍방울은 내의 라인인 '히트업'의 올해 생산량을 전년대비 8% 가량 늘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이밖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13개 침구 브랜드의 극세사와 구스, 모달 등 침구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동절기 준비족 겨냥에 나설 계획이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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