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윙. [사진제공 = LG전자] |
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달 자사 스마트폰 탑재 앱 '퀵 헬프'를 통해 '팬덤' 1기를 모집했고, 이달 중 활동을 시작한다.
팬덤은 LG 모바일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온라인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전하는 활동이다. LG 스마트폰에서 신규 소프트웨어를 먼저 체험하고 관련 의견을 전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선정한 팬덤 1기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윙·무선이어폰 '톤프리', LG전자 레트로 에코백, 컵 등 기념품과 함께 이연모 MC사업본부장 명의의 환영 카드를 증정했다.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팬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유는 프리미엄폰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팬층 확보가 급선무라고 봤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역시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한 '팬' 마케팅을 일찌감치 시작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2018년 갤럭시S9 출시 때부터 자사 스마트폰 브랜드를 좋아하는 팬들이 모여 갤
최근에는 갤럭시S20의 파생형 모델을 '팬 에디션'으로 명명해 내기도 했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6일 신제품 윙을 출시한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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