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와인과 치즈. [사진 제공=BGF] |
28일 CU에 따르면 이달 와인과 함께 구매한 치즈, 냉장 디저트, 비스킷 등 상위 1~5개 안주 품목의 평균 가격은 982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맥주·소주와 함께 구매한 냉장안주와 용기면, 도시락 등 안주 가격(5120원)대비 약 2배 가량 많은 금액이다.
1~3만원대 중저가 제품이 전제 와인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주류 가격의 절반에 상당하는 프리미엄 안주를 곁들이는 셈이다.
이에 CU는 지난 7월 일부 지역에서 한정 출시한 '아페리프 치즈'와 '치즈포션믹스', '스모크 치즈 디스크' 등 프리미엄 치즈 판매처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또 '아폴로 과일치즈'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아페리프 치즈 2종과 스모크 치즈 디스크는 각각 네덜란드와 프랑스에서 수입한 소용량 치즈다. 아폴로 과일치즈는 호주산 크림 치즈에 말린 파파야와 살구, 코코넛, 아몬드, 망고, 멜론 등 열대과일을 맛을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CU는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치즈 5종을 대상으로 2+1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혜원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잘 어울리는 음식이 달라 여러가지 안주를 매칭하는 재미가 있는 와인의 특성 때문에 가성비 좋은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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