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GV 포토티켓 리뉴얼 포토플레이 사진=CJ CGV |
21일부터 CGV는 기존 운영하던 포토티켓(PhotoTicket) 서비스를 업그레이드된 포토플레이(PhotoPlay)로 새롭게 선보인다.
앞서 CGV가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포토티켓은 뒷면에는 예매 내역을,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과 문구를 편집해 소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람한 영화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토티켓이라는 브랜드명을 포토플레이로 바꾸고,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플레이는 영화, 배우, 가족 등 영화를 기억하게 하는 한 컷의 Photo와 즐겁게 기록하고 재생하는 행위를 뜻하는 Play를 결합했다.
먼저 CGV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가 통합된 점이 눈길을 끈다. 기존에는 포토티켓 제작을 위해 CGV포토티켓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받아야 했지만, 포토플레이 서비스는 CGV 모바일 앱 안에서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수와 제작 가능 기간도 대폭 늘어났다. 예매 좌석당 1장만 제공했던 서비스를, 앞으로는 최대 5장까지 만들 수 있게 변경했다. 예매 후 30일 이내 제작 가능했던 기간도 최대 60일까지 확대된다.
포토플레이의 앞면을 채울 이미지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고객의 카메라 앨범 속 사진만 선택 가능했지만, 포토플레이 서비스부터는 관람한 영화 포스터와 스틸컷까지 연동되어 선택의 폭이 늘어났다. 이밖에도 이미지를 꾸미고 제작할 수 있는 16가지의 필터 효과와 50여 종의 귀여운 스티커도 함께 제공돼 더욱 풍성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신용카드 앱카드,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기능도 신규 도입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의 취향이 돋보이는 포토플레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랑하기 기능도 추가돼 기대를 한껏 모은다.
CJ C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